에자일 또는 에질리티라고도 불리는 이것은 사전적 의미로
<형> 1. 날렵한, 민첩한 2. 기민한
이 있습니다.
2001년 2월 캔트 백을 포한한 미국의 소프트웨어 개발자 17명이 미국 유타의 스노우버드 리조트에 모여 애자일 연합을 결성합니다.
'상호작용', '소프트웨어 중시', '고객과의 협력', '변화 대응' 등 쉽게 적응하고 유연하게 대처하자라는 것이 이들의 주요 목적이였습니다.
Plan-do-see라는 절차에 충실하게 프로젝트를 수행해 왔건만 고객사의 죽 끓는 듯 한 변덕과 버그 하나 잡으려면 결재를 기다려야 하는 갑갑한 현실 속에서 '틴첨하게 반응하고 신속하게 대응한다' '층층시하 결재라인을 받지 않고 실무자가 진행한다' 라는 발상으로 시작되었다고 합니다.
이런 에자일 방법론은 빠른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민첩한 개발 방법론으로, 작은 주기로 나누어 개발 과정을 진행하고, 각 주기마다 고객의 피드백을 받아 개발을 조정합니다. 이를 통해 개발 과정에서의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으며, 고객의 요구사항을 더욱 정확하게 반영할 수 있습니다.
애자일 방법론에는 Scrum, XP, Kanban 등 다양한 방법론이 있으며, 각각의 방법론은 다양한 방식으로 개발 주기를 구성하고 팀원들 간의 역할과 의사소통 방법을 정의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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