Inner Class(중첩 클래스, 중첩 인터페이스, 내부 클래스)
- 인스턴스 내부 클래스
- 특정 클래스와 관계를 맺는 경우에 내부에 선언하고 사용하는 것이 효율적이다.
- 장점
- 1. 클래스 변수들끼리 서로 쉽게 접근이 가능
- 2. 코드의 복잡성을 줄일 수 있다.
Static Inner Class
- 지역 내부 클래스
- 익명 내부 클래스 (무명 내부 클래스)
- 이름이 없는 객체
- 익명 객체는 단독으로 생성하지 못한다.
- 클래스이거나 인터페이스를 구현하여 객체를 생성해야 한다.
- 필드의 포기값, 지역 변수의 초기값, 매개변수의 초기값 등에 주로 사용
- 가장 많이 사용되는 내부 클래스
Exception(예외(오류) 처리): 돌발상황에 대비하여 미리 준비하여 두는 것.
논리적인 오류: 프로그래머의 논리적 사고가 잘못된 경우
신텍스(문법) 오류: Java 문법상의 오류
기계적 오류: 하드웨어, 스프트웨어(OS, 개발 툴 등)의 버그
개발 환경 오류: 버전(모듈) 불일치, 서버 SW와 클라이언트 SW상의 오류
예외 상황 오류: 예측하기 어려운 상황 발생 오류
try {
//여기에 문제가 발생할 소지가 있는 코드를 작성
} catch (Exception e) {
//여기는 오류 발생 시 대처(수습)하는 코드를 작성
e.printStackTrace();
}finally {
//여기는 정상, 비정상 여부와 관계없이 실행하는 코드를 작성
}
예외와 에러의 차이
- 예외: 불가항력적인 성향이 많음
- 에러: 코드로 프로그래머가 수정이 가능함 <- 말해준 거랑 책 내용이랑 다른데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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